방문


2017.06.07 벤츠, 트렌드세터 '더 뉴 CLS AMG Line 에디션'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AMG Line이 적용돼 다이내믹해진 디자인과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한 프리미엄 4-도어 쿠페인 더 뉴 CLS 250 d 4MATIC AMG Line 에디션과 더 뉴 CLS 400 AMG Line 에디션 2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프리미엄 4-도어 쿠페 세그먼트를 개척한 CLS는 쿠페의 우아한 디자인에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해 모던한 디자인으로 독보적인 트렌드세터 자리매김을 해왔다. 뿐만 아니라 최첨단 라이트 시스템과 같은 진보된 기술력으로 특별함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두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된 AMG Line으로 4-도어 쿠페인 CLS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AMG Line 에디션 외관은 대형 메르세데스-벤츠 앰블럼과 싱글 루브르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패턴의 라디에이터 그릴, 멀티빔 LED 라이트 시스템, 19인치 AMG 투톤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 AMG 리어 스포일러, 블랙 트림이 적용된 후면 범퍼, 스테인레스 스틸 마감의 사각 트윈 테일 파이프가 특징이다.
인테리어는 스티칭으로 장식된 시트와 도어 암레스트 및 센터 콘솔, 나파 가죽으로 마감된 3-스포크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블랙 루프라이너, AMG 플로어 매트, 스테인레스 스틸 스포츠 페달, 도어 암레스트, 센터 콘솔, 핸들 등이 특징이다.
더 뉴 CLS 250 d 4MATIC AMG Line 에디션에 탑재된 2143cc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낮은 엔진 회전 구간 대에서도 뛰어난 토크와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며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감소시키고 최고 출력 204hp 과 최대 토크 51kg.m의 주행 성능을 나타낸다.
더 뉴 CLS 400 AMG Line 에디션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고급 세단 S-클래스에 탑재되는 2996cc V형 6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333hp, 최대 토크 48.9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정지 상태에서 100km까지 5.3초만에 주파하는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두 모델 모두에는 향상된 자동 7단 변속기인 7G-TRONIC PLUS가 적용돼 토크 컨버터 밀림을 감소시켜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빠르고 정확한 변속으로 운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적은 소음과 부드러운 변속으로 편안한 주행을 가능케 한다.
이 외에도 더 뉴 CLS 250 d 4MATIC AMG Line 에디션에는 전,후륜 각각 45:55 비율의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어떠한 주행 상황에서도 민첩한 구동과 안정적인 주행을 돕는다.
더 뉴 CLS 250 d 4MATIC AMG Line 에디션과 더 뉴 CLS 400 AMG Line 에디션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멀티빔 LED 라이트 시스템, 사각 지대 어시스트, 충돌 방지 어시스트,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이 제공되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 뉴 CLS 250 d 4MATIC AMG Line 에디션 가격은 8750만원, 더 뉴 CLS 400 AMG Line 에디션은 1억100만원이다.



2017.06.05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공장에서 소형 EV 생산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지난 5월 29일, 독일 라슈타트 공장에서 전기 자동차 브랜드 'EQ'의 소형 EV를 생산한다고 발표했다. EQ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롭게 선보일 전동화 차량 전문 브랜드로, 이미 첫번째 컨셉카인 '제너레이션 EQ'를 선보인 바 있다. 앞으로 EQ 브랜드는 SUV, 세단, 쿠페, 컨버터블 등 다양한 차종이 등장할 예정이다.
EQ 모델은 기존의 메르세데스-벤츠 공장의 생산 라인에서 조립 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의 최신 공장은 매우 유연하게 운영되어 동일 라인에서 다른 파워 트레인의 차량을 생산할 수 있다. 라슈타트 공장은 메르세데스 벤츠의 글로벌 소형차 핵심 생산 기지로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현재 2018년에 출시 될 예정인 차기 소형차 생산 개시를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2017.05.29 벤츠 순수 전기차 EQ 해치백 버전 2020년 판매

메르세데스-벤츠가 오는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해치백 타입의 순수 전기차 EQ A를 공개한다. 오는 2020년에 판매를 목표로 개발되고 있는 EQ A는 BMW i3, 폭스바겐 I.D.와 소형 전기차 시장을 놓고 경쟁하게 된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약 12조원을 들여 오는 2025년까지 총 10개의 새로운 전기차를 시장에 내 놓을 계획이며 EQ A는 그 가운데 하나의 모델이다.
벤츠 EQ 시리즈의 첫번째 모델인 EQ C SUV는 작년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됐으며 EQ E, EQ S 등의 상표도 등록돼 있어 향후 전기차 모델명을 어떻게 이어 갈지 추정할 수 있다.
EQ A 해치백은 향후 10년 이내 전기차 시장 선두를 목표로 하고 있는 벤츠의 핵심 모델이 될 것으로 보인다. 벤츠에 따르면 EQ A 해치백의 가격은 3만5000파운드(한화 약 5049만원)로 국내 기준 BMW i3(5950만원/94 Ah LUX)보다 저렴하다.
새로운 모듈형 전기 아키텍처(MEA)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EQ A 해치백은 강렬한 윤곽의 보닛 라인, 5인 탑승에 넉넉한 실내 공간, 해치백 스타일의 테일게이트 등을 갖게 되며 EQ C와 동일한 패널 그릴이 제공될 예정이다.
벤츠는 드라이브라인 레이아웃이 저렴하고 간단한 구조를 갖게 될 것이라고 암시했으며 앞쪽에 탑재된 전기모터와 전기차 전용 변속기를 통한 전륜구동 방식이 기본 사용 될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리어 액슬 어셈블리에 장착된 또 다른 전기 모터로 EQ C와 같은 사륜구동이 선택적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