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


2017.06.19 롤스로이스·벤틀리, 불경기에도 꾸준히 팔려 나가는 이유

2억원 이하 모델은 존재하지도 않는 벤틀리에 ‘억 소리’가 절로 나는 롤스로이스 등 초고가 수입 차량들이 매월 적정 수준 이상의 판매고를 유지하고 있다. 이들 카테고리에 속하는 브랜드들은 대부분 세금 감면과 유지비용 면에서 절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법인차 형태로 판매가 이어지는 추세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에 따르면 올해 수입차 등록 누적 대수는 5월 기준 9만4397대로 전년 같은 기간 누적치 9만3314대 대비 1.2% 증가했다. 특히 벤틀리는 지난 5월 한달 간 74대, 롤스로이스는 6대, 포르쉐는 376대, 재규어는 296대가 판매돼 이목을 끌었다. 한국 시장 점유율 20% 고지를 내다보고 있는 수입차 진영에 ‘초고가’ 모델들의 인기몰이가 여전한 것이다.
그중 법인구매(리스 포함) 방식이 전체 판매 비중의 90%를 육박하는 롤스로이스는 지난해 같은 기간(1~5월) 24대에서 34대로 41.7% 판매량이 되레 신장했다.
출시가격이 2억4500만~2억9500만원 정도인 ‘벤틀리 컨티넨탈 GT 쿠페’ 등을 국내에 들여온 벤틀리도 같은 기간 ‘법인차’ 판매량을 늘려 지난달까지 77대가 국내 차주들에게 인도됐다. 통상 벤틀리는 연평균 약 30% 내외에서 한국에 법인차를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수입차 업계의 한 관계자는 “국내에서 법인 수입차 판매 형태가 차지하는 비중은 그나마 지난해 정부가 규제를 강화해 연평균 약 35% 안으로 들어온 상태”라며 “이는 리스를 포함해 법인으로 차량을 등록하면 연간 자동차세를 낮출 수 있고, 차량 수리비 외 연료비 등도 장부에 작성하면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인데 사실상 ‘초고가’ 분야에서는 올해에도 이 흐름이 지속되고 있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처럼 법인 차량에 대한 수요가 오르다 보니 지난해 정부는 ‘무늬만 업무용차’들에 대한 규제 방안을 제시, 구입비와 유지비를 합쳐 1000만원 초과분을 비용으로 인정받으려면 운행일지를 작성해 입증하도록 했다. 이 때문에 올해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 가운데 법인차 비중은 역대 최저 수준인 35%대로 떨어졌지만 일각에서는 일부 초고가 차량의 업무용차 구입 사례는 지속적으로 증가한다고 보고 있다. 대표적으로 대당 가격이 수억원에 달하는 롤스로이스들이 법인차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예컨대 롤스로이스 팬텀 EWB는 출시가격이 6억9000만원이나 영업용 차량으로 등록이 가능하며 3억~4억원대에 이르는 롤스로이스 고스트 또한 국내 법인차로 등록해 이를 개인적으로 변용하고자 한다면 사용할 수 있는 식이다. 비용 청구는 장부 작성 후, 후처리하면 그만이다.
이에 대해 수입차 럭셔리 브랜드 판매 부문 관계자는 “법인차가 마치 법을 위반하는 판매·구매 행위로 보여져서는 안될 부분임을 명확히해야 한다”며 “하지만 법인차를 개인 용도로 쓰도록 일부 권장하는 영업 행위나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은 시장 내부에서 자정돼야 할 부분”이라고 말했다.



2017.05.24 벤틀리, ′컨티넨탈 24′ 한정판 공개..슈퍼 스포츠 기반 ‘주목’

벤틀리가 컨티넨탈 슈퍼 스포츠에 기반한 새로운 한정 에디션인 '컨티넨탈 24'를 공개해 주목된다.
벤틀리 컨티넨탈 24는 2015년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ADAC Zurich 24-Hour race)에 참가했던 36, 37, 38번 컨티넨탈 GT3 모델들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 레이스는 '녹색지옥(Green Hell)'이라고 불리는 코스를 24간에 걸쳐 경주하는 경기이다. 지구력과 집중력, 그리고 차량의 성능을 극한으로 몰고 가는 레이스이기 때문에 여기서 완주했다는 것만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는다.
벤틀리 컨티넨탈 24는 '24시'라는 숫자처럼 총 24대만 제작될 계획이며, 그 중 두 대는 이미 작업이 완료된 상태라고 한다. 벤틀리의 가치와 내구 레이스에서 증명된 성능을 지닌 컨티넨탈 24에는 화려한 외관과 함께 최대 710마력을 발휘하는 6.0리터 W12 엔진이 탑재되었다.
차량 외관은 노란색과 검정색, 붉은색과 검정색 조합의 싱글 톤 색상으로 입혀졌다. 하부에는 보디와 동일한 색상의 21인치 포지드 경량 휠이 장착되었고, 사이드 미러와 엔진 커버에는 탄소섬유 커버가 적용된 모습이다. 후방에는 티타늄 배기 시스템이 장착됐다.
컨티넨탈 24 차량 내부에는 외관과 동일한 색상 스킴과 다이아몬드 바느질이 수놓아진 알칸타라 시트로 보는 이들의 주목을 사로잡는다. 데쉬보드에는 탄소섬유 제원이 삽입되었으며, 헤드레스트에는 독특한 엠블럼이 입혀졌다.
벤틀리는 컨티넨탈 24 에디션이 외관과 제원만 다를 뿐 성능에서는 일반 모델과 동일하다고 밝혔다. 일반 모델의 경우 최대 336km/h 시속에 0-100km/h까지 3.4초의 가속력을 선보인다. 차량 주문 수량에 따른 제작 및 배송은 올해 7월부터 이뤄지며, 차량 판매 가격은 유럽기준 기본 25만유로(3억 1천만원) 부터이다.



2017.05.15 벤틀리, 20여종 동물 가죽 단백질 가죽으로 대체

벤틀리가 채식주의자에 맞는 인테리어 개발 컨셉을 공개했다. 고객에게 판매 할 수 있도록 대체 가능한 재료를 개발 중이며 실내 장식에 사용되는 20여 종의 동물 가죽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겠다는 것.
벤틀리는 "엄격한 채식주의자에게 20여종의 동물 가죽이 사용된 벤틀리를 판매할 수는 없다"며 "미국 캘리포니아 고객들이 제안한 내용을 참고해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벤틀리를 곧 개발하고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동물 가죽을 대체할 친환경 소재는 단백질과 버섯 그리고 해파리 등으로 만들 예정이다. 식물성 단백질은 채식주의자에게 큰 인기를 끄는 동물성 단백질의 대체제로 천연 가죽 이상의 촉감과 내구성을 갖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에 판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