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우리의 몸을 지키기 위해 먹는 영양제가 약이 될 수도,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음식의 궁합에 대해서는 잘 알고 계실텐데요. 영양제 역시 음식과 마찬가지로 궁합이 있다고 합니다. 서로 상극인 영양제를 함께 복용하게 될 경우 서로의 흡수율을 저하시켜 영양제의 효과를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여기서는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제 궁합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칼슘 + 마그네슘

영양제로 섭취한 칼슘은 25%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같이 섭취해야 할 것은 마그네슘입니다. 이 둘을 같이 먹으면 칼슘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의 비율은 2:1이 이상적이고, 1:1까지는 유지해야 합니다. 몸속으로 들어간 칼슘과 마그네슘은 서로 상생작용을 하며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 비타민D와도 궁합이 잘 맞습니다. 함께 복용하면 각자의 영양소 효능을 높이고 흡수율도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 라이신(아미노산) 역시 칼슘 흡수율울 높여줍니다.


콜라겐 + 비타민C

이너 뷰티 영양제인 콜라겐과 비타민C를 같이 섭취하면 더 큰 시너지를 냅니다. 먹는 콜라겐은 흡수율이 떨어져 피부 깊숙이 전달되지 않는게 단점입니다. 하지만 이때 비타민C를 같이 먹으면 콜라겐이 안정적으로 흡수되고 흡수율이 높아져 피부 깊숙이 잘 전달됩니다. 건강을 위한 영양제를 복용하면서 더불어 피부의 탄력과 화이트닝 효과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는 최고의 궁합입니다.


오메가3 + 코엔자임 Q10

DHA의 보고로 불리는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뇌 회전을 도와 직장 여성들에게도 꼭 필요한 영양제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외식이 잦고 육식을 즐긴다면 꼭 챙겨 먹어야 합니다. 오메가3를 먹을 때는 코엔자임Q10을 같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엔자임Q10이 혈압을 조절해 오메가3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엔자임Q10은 비타민E와도 잘 맞아 함께 먹으면 항상화효과를 더욱 높여줍니다. 비타민E가 코엔자임Q10의 생산을 촉진하기도 합니다.


멀티비타민 + 비타민D

멀티 비타민은 여자들의 필수 영양제로 꼽힐 정도로 기본에 속하는 영양제이며 유아, 청소년, 남성, 여성, 실버 등 연령대별로 나와 있는 제품도 많습니다. 하지만 영양제 속에 모든 종류의 비타민이 다 들어 있지만 딱 한 가지 부족한 것이 비타민D입니다. 영양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소량 들어있거나 아예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허다하므로 복용중인 멀티비타민이 있다면 비타민D의 용량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는 칼슘을 흡수시키는데 꼭 필요하기 때문에 멀티비타민에 부족한 비타민D는 따로 섭취해야 합니다.


철분 + 비타민C + 비타민D

철분 영양제는 비타민C는 비타민E와 함께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더 높아집니다. 피로해소 효과도 있어 고질적인 만성피로까지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효과도 빨라 며칠만 먹어도 아침에 눈 뜰때 온몸이 개운해집니다.

+ 셀레늄 역시 철분과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핏속의 철분이 산화되기 시작하면 철분이 산소를 운반할 수 있는 기능이 떨어지는데, 셀레늄이 이런 증상을 복구시켜 정상적으로 산소를 운반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 아연

달맞이꽃 종자유는 감마리놀렌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액순환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여성호르몬 분비가 활발해져 생리통 등의 월경증후군을 해소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명 여성 영양제라고도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또한 손톱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며, 폐경기 무렵의 부종과 유반통, 열감 등을 줄여줍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를 아연과 같이 먹으면 아연이 피부의 과다한 피지를 흡수하고 달맞이꽃 종자유가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여드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