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imal Information
Dog

Sopping mall

Ch1

http://www.dogpre.com

[강아지 대통령] 강아지 전문 쇼핑몰

Ch2

http://www.mongmongmall.com

[멍멍몰] 강아지 전문 쇼핑몰

First

강아지를 처음 키울 때 필요한 것들


1) 사료와 식기
기본적으로 당연히 먹을 수 있는 사료가 필요합니다. 개 전용 식기도 함께 미리 마련해주세요! 우리 집에 데려오기 전에 기존에 먹던 사료가 있다면 무엇인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사료와 차근차근 섞어가며 바꿔주면서 아이들이 수월하게 적응하게 도와주세요.

2) 하우스
사람과 함께 침대나 소파를 쓰는 경우도 있지만 반려견에게도 자신만의 전용 공간이 필요해요. 넓은 집 한가운데에 있으면 우리가 운동장 한가운데에서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다소 안정되지 않은 기분이 들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3) 배변패드와 배변판
강아지를 처음 키울때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로 배변 훈련일 거예요. 산책할 때 배변하는 방법, 집의 화장실을 이용하는 방법 등 각 가정마다 적절한 방법으로 훈련하게 되겠지만 처음에는 배변패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배변유도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에​ 처음에 훈련을 하기에도 보다 수월할 수 있습니다.

4) 목욕과 위생 용품

강아지는 반드시 전용 샴푸가 필요해요. 사람과 피부의 성분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우리가 쓰는 샴푸를 쓰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아요! 목욕은 정기적으로 해주어야 하지만 너무 자주 할 필요는 없답니다. 특히 아이가 너무 어리거나 집에 데려온 직후에는 바로 목욕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그 외에도 발톱깎기나 귀세정제, 양치 용품도 강아지의 위생 관리를 위해서 사용해줄 수 있어요. 털이 긴 아이라면 브러시를 준비해 매일 빗질해주는 것이 털빠짐 관리에 좋습니다.​

5) 장난감
강아지 처음 키울때 아이와 어떻게 놀아줄지 몰라 손을 입에 물리며 놀아주시는 경우가 있어요. 사람 손을 장난감으로 삼는 것은 나중에 커서 무는 습관이 생길 수 있어서 절대로 하지 말아 주세요. 전용 장난감으로 아이들과 재미있게 놀아주시고, 특히 이갈이 시기에는 이가 간지러워 아무거나 물기 때문에 단단한 간식이나 장난감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엔 마냥 귀여운 어린 멍멍이지만 입양 이후 아이를 키우는 동안​ 가족과 함께 지낼 수 있는 일종의 규칙이나 방식을 배우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랍니다. 사람을 물지 않는 것, 편안한 마음으로 산책하는 것, 다른 친구들과의 사회성을 배우는 것 등 반려인의 꾸준한 가르침이 필요하지요.

made by Geology, 201212793, hansun-R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