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nimal Information
Cat

Sopping mall

Ch1

http://www.catpre.com

[고양이 대통령] 고양이 전문 쇼핑몰

Ch2

http://www.catboss.co.kr

[고양이 대장] 고양이 전문 쇼핑몰

Cat Dictionary

* 고양이 품종 : 아메리칸 쇼트헤어
* 원산지 : 미국, 자연적 발생
* 체형 / 체중 : 세미 코비 / 4 ~ 5.5kg
* 외모 : 몸체는 둥근 사각형의 느낌을 주지만 코비 체형보다는 몸체와 다리, 꼬리가 길며 특히 가슴이 넓다. 부드럽거나 처지지 않은 단단한 근육질 체형. 머리는 둥근 형태로 뺨이 통통하다. 실버계열의 고양이는 초록색, 브라운계열의 고양이는 금색 눈이 매우 잘 어울린다.
* 털: 짧고 빽빽한 털을 가지고 있다. 가장 잘 알려진 색깔과 무늬는 은색 바탕에 검정색 줄무늬이지만, 집고양이가 그 기원인 만큼 매우 다양한 색깔과 무늬가 나타난다.
* 성격 : 낙천적이고 쾌활하다. 온화하고 애정이 많으면서도 어리광을 부리지 않는 성격이라 어린이나 다른 동물들과도 쉽게 친해진다.
* 돌보기 : 짧은 털이지만 털이 굵고 빽빽하기 때문에 주 2~3회 정도 빗질해준다.


* 고양이 품종 : 페르시안
* 원산지 : 페르시안, 인위적 발생
* 체형 / 체중 : 코비 / 4 ~ 5kg
* 외모 : 코비 체형답게 전체적으로 둥글둥글 친근한 인상을 준다. 넓은 가슴, 굵고 짧은 다리와 역시 굵고 짧은 꼬리를 가지고 있다. 얼굴은 자몽 모양으로 둥글며, 코는 짧고 낮다.
* 털: 귀에 난 장식모에서 목과 가슴에 풍성한 갈기를 거쳐 꼬리털에 이르기까지 전신이 긴 털로 덮여 있다. 털은 윤기가 나며 비단결같이 부드럽고 매우 풍성해 둥근 체형을 더욱 둥글어 보이게 한다. 색상과 무늬가 다양하며 기다란 털에 실버나 골든 무늬가 들어가면 특히 아름답다.
* 성격 : 얌전하고 의젓하며 느긋한 성격에 빗질을 좋아한다. 얌전하고 주인을 잘 따르는 고양이를 원한다면 페르시안 고양이가 알맞다. 말이 없기로도 유명하지만 목소리는 매우 작고 사랑스럽다.
* 돌보기 : 아름다운 털에는 대가가 따르는 법! 가늘고 고운 속털은 잘 뭉치기 때문에 반드시 매일 시간을 내어 빗질해주어야 한다. 코가 낮기 때문에 코고는 소리를 내거나 붉은 눈물을 흘리기도 한다. 신장질환이나 치아건강에 주의를 기울인다.


* 고양이 품종 : 러시안블루
* 원산지 : 러시아로 추정, 자연+인위적 발생
* 체형 / 체중 : 포린 / 3.5 ~ 4.5kg
* 외모 : 길고 가는 뼈대에 유연한 근육질 체형이 돋보인다. 짙은 초록색 눈은 둥그스름하며 눈 색깔이 두 번 바뀌는 것으로 유명하다. 처음 태어났을 때 가지고 있던 짙은 청회색 눈이 생후 2개월령쯤 되어 노란색으로 바뀌고, 생후 5~6개월령 전후로 다시 한번 초록색으로 바뀐다.
* 털: 이름과 같이 오직 블루 한 가지 색만 나타난다. 고양이의 파란색 털이란 푸르스름한 은회색을 말한다. 줄무늬나 얼룩무늬 없이 전신이 이 푸른 회색으로 균등하게 단색을 이룬다. 털 끝부분에 살짝 보이는 은색이 매우 우아한 광택을 만들어낸다.
* 성격 : 애정이 넘치는 성격이면서도 낯가림을 하는 편이다. 친해지는 데에 시간이 걸리지만 한번 마음을 열면 변치 않는 신뢰를 보여준다.
* 돌보기 : 털이 매우 짙으며 특히 속털이 빽빽하게 나 있기 때문에 단모종 치고는 손이 가는 편이다. 주 2~3회 빗질해준다.

made by Geology, 201212793, hansun-R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