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복 및 시상

단복

불티단 클럽원들은 빨간 조끼를 단복으로 입습니다. 핸드북 과정을 완성하면서 받은 시상품을 단복에 부착하며 성취감을 얻고, 교사와 부모님들은 아이의 성취를 단복을 통해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시상

입단과정 완성

불티단에 처음 나온 7-9세 어린이들은 가장 먼저 입단과정인 플라이트 3:16(Flight 3:16)을 완성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과한 아이들은 불티단 단복과 행글라이더 핸드북을 받고, 정식단원이 됩니다.


핸드북 완성



핸드북의 첫 번째 과정인 승급과정을 완성하면 해당 핸드북의 승급표식을 상으로 받습니다. 승급표식은 단복의 왼쪽, 불티단 표식 아래에 순서대로 부착합니다.



핸드북의 빨강보석과정과 초록보석과정을 번갈아 완성할 때마다 해당 보석을 상으로 받습니다. 한 권의 핸드북을 하는 동안 빨강보석 4개, 초록보석 4개를 받으며 날개 수상대에 각 보석의 순서와 위치에 따라 부착합니다. 날개 수상대는 첫 번째 보석을 받을 때 함께 받습니다. 파랑보석은 클럽 출석에 따라 시상합니다. 한 학기당 2개, 1년간 총 4개를 받게 됩니다.

1년 동안 주일학교 출석 횟수에 따라 한 학기당 1개, 1년간 2개의 교회 출석표식을 받습니다.



불티단 클럽원이나 교사가 핸드북을 완성했을 때 각 핸드북에 맞는 완성상을 시상합니다.
행글라이더 핸드북을 완성하면 초록 완성리본을, 윙러너 핸드북을 완성하면 파랑 완성리본을 받습니다. 스카이스토머 핸드북을 완성하면 불티 상패와 어워드 핀을 함께 받습니다.



추가 과정



클럽원이 자기 학년의 핸드북을 일찍 완성한 경우, 해당 핸드북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복습과정은 핸드북의 승급과정부터 순서대로 복습 확인란이 있는 과를 진행하며 각 과를 마칠 때마다 해당 핸드북의 스티커를 받습니다. 행글라이더는 21개, 윙러너는 23개, 스카이스토머는 30개를 받으며 복습상으로 받은 스티커는 확인란 옆에 붙입니다.




복습과정을 완성한 클럽원들은 각 핸드북에 해당하는 복습표식을 받습니다. 복습표식의 색깔은 날개 수상대와 동일하며, 날개 수상대 아래에 부착합니다.




클럽원들이 복습과정을 완성한 후에도 학기가 남아있는 경우 각 학년별로 워크북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워크북에는 추가 암송구절과 다양한 실천 과제들이 있으며, 매 과를 통과할 때마다 스티커를 받아 워크북 교사 확인란 옆에 붙니다.




각 워크북을 완성한 클럽원들은 워크북 핀을 받습니다. 워크북 핀은 복습표식 위에 부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