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ana란?


뜻 Mean




Awana는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인정된 일꾼’이라는 뜻으로
영어 성경(KJ Version, 1950)의
디모데후서 2장 15절 말씀에서 첫 글자를 따온 이름입니다.


너는 진리의 말씀을 옳게 분별하며
부끄러울 것이 없는 일꾼으로 인정된 자로
자신을 하나님 앞에 드리기를 힘쓰라
딤후 2:15


Approved Workmen Are Not Ashamed
2 Timothy 2:15





Awana의 기도 Prayer of Awana




우리는
세상의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사랑하고, 섬기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아멘


“아는 것은 결코 끝이 아닙니다. 사랑하는 것도 끝이 아닙니다. 사실 끝이란 존재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더 많이 알면 더 많이 사랑할 것입니다. 그를 더 많이 사랑하게 되면, 더 많이 섬기게 될 것입니다. 그를 더 많이 섬기면 우리는 예수님을 더 많이 알게 될 것입니다.”




5가지 사역원리




복음중심 | Gospel-centered
Awana 사역의 첫 번째 원리이자, 전부입니다. 복음중심은 하나님께서 65년 이상의 시간 동안 전 세계 약 100여개의 국가에서 Awana를 사용하고 계신 이유입니다. 만일 Awana의 사역과 Awana의 사역자, 선교사, 동역자에게 복음의 정신이 없다면, Awana의 모든 사역은 의미 없는 사역이 될 것입니다.

성경암송 | Bible Verses
Awana 사역의 두 번째 원리이자, 핵심입니다. Awana 클럽은 클럽원들이 스스로 진리의 말씀을 암송하고 그 의미를 분별하며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클럽원들은 각 클럽의 핸드북을 통하여 매년 약 50-100개의 성경구절을 암송합니다.

재미있고, 흥미진진 | Fun & Exciting
Awana 사역의 세 번째 원리이자, 방법입니다. Awana는 게임 시간 뿐만 아니라 모든 클럽 활동 시간 동안 창의적이고 흥미로운 방법으로 복음을 전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도록 훈련 | Training to Serve Jesus Christ Steadily
Awana 사역의 네 번째 원리이자, 목표입니다. Awana는 클럽의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게 되기를 원합니다. 또한 하나님을 알고 사랑하는 것이 반드시 다른 사람을 섬기는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클럽원들을 격려합니다.

견고한 리더십 개발 | Strong Leadership Development
Awana 사역의 다섯 번째 원리이자, 동력입니다. Awana는 각 클럽의 사역자와 교사들을 위해 다양하고 탁월한 교사 훈련과정을 제공합니다. Awana 클럽의 교사들이 성장하는 만큼 어린이와 청소년 클럽원들도 자라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