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s fashion ?

fashion?

image
Fashion 의 어원은 factor로 '만드는일, 행동행위' 로 우리나라에서는 유행이란 뜻으로 받아들여진다. Fashion에 대해 많은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고 추구하고 또 그것을 따라하고 싶어한다.

패션이란 인간의 기초적인 면에서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신발,의류,시계,헤어 많은 면들이 있지만 원초적으로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고 생각하고 몸을 보호하기 위해 의복을 만들고 이렇게 출발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능에서 시작한 패션이란 것은 자신을 표출 할수 있고 자신의 지위나 위치를 나타낼수 있는 표현 수단으로 변한거같다.

옷을 입음으로써 자신만의 스타일과 자신을 표현 할 수도 있고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할수도 있으며 나만의 매력을 보여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key word

1
나만의 스타일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수도 있고 자신을 표현 할 수도 있다.

2
또 다른 나

패션을 접하면서 또 다른 나를 찾을 수 있다.

3
나만의매력

옷을 입음으로써 자신의 매력을 보여 줄수도 있다.

History of fashion

19C 말은 지식층들이 새로운 세기를 향해 카운트다운을 시작하고, 무엇인가에 대한 결정적인 종말 즉, 세기의 종말에 참여한 시기였다. 일부 사람들은 '퇴폐적'이었고, 주색에 빠지거나 전락했으며, 자살을 하는 사람도 있었다. 이러한 데카당스 분위기를 뒤로하고, 20C가 시작되었다. 1900년 1월에 빅토리아 여왕이 사망하고, 화려한 Edwardian 시대가 도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