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증상과 휴사한 증상을 선택하는 단계

이 단계는 PC 고장이 처음인 분들을 위 한 증상 확인 단계입니다. 아래에는 대략적으로 다수가 겪는 일반적인 증상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그 증상들이 해당하신다면 증상 확인을 눌러 증상에 대한 해결방법과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하는 정보가 아니라면 다음을 눌러 다음 증상을 확인하세요!

아무것도 안나와요! / 검은화면이에요!

PC를 켰는데 반응이 없고 모니터가 안나오는 경우나 PC에 전원이 들어오지만 아무것도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콘센트의 연결부터 시작하여 운영체제의 에러, 각종 부품의 고장까지 매우 다양한 경우의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분할 수 있는 것은 아예 컴퓨터가 켜지는 것과 켜지지 않은 것이며, 이것은 큰 차이입니다.

# 컴퓨터가 안켜질 때
# 컴퓨터가 켜졌는데 아무것도 안 나올 때
# 켜졌는데 검은 화면에서 안넘어갈 때

이상한 파란 화면이 나와요!

'블루스크린'이라 불리는 윈도우의 오류 출력 화면입니다. 주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 특히 윈도우 운영체제 환경이나 그 환경을 구축하는 부품의 환경에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 문제는 다행이도 운영체제에서 인식 가능한 문제상황이며, 블루스크린은 대략적인 원인의 가능성을 파악하여 우리에게 어떤곳이 원인인지 알려줍니다.
그렇다고 그 상황이 쉽게 해결되는 것은 아니지만요.

# 윈도우가 안될 때
# 바탕화면이 안보일 때
# 사용하다가 멈추고 파란화면이 보일 때

PC가 자주 멈춰요!

주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가 많은 증상입니다. PC 사양에 비해 고사양 혹은 다수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하드웨어들이 제대로 동작하지 못할정도로 과부화되는 경우와 많은 용량을 사용하여 컴퓨터가 가볍지 못해 느려진 것이라고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혹은 사용하는 컴퓨터가 오래되어 부품이 낡은 경우도 해당됩니다. 혹은 정말 낮은 확률이지만 바이러스일 가능성도 있으니 가벼운 증상은 아닙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이 문제는 우리의 컴퓨터 사용을 방해하고 답답하게 만든다는 점입니다.

# 컴퓨터가 느릴 때
# 프로그램 실행이 느려질 때
# 윈도우 창이 분신술을 쓸 때

알수없는 이상한 화면이 나와서 사용할 수 없어요!

주로 악성코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인해 발생한 고장입니다.
랜섬웨어, 트로이쟌, 웜 등 다양한 악성코드가 있으며 그들은 언제나 우리의 컴퓨터를 위협합니다. 태반의 악성코드의 목적은 사용자의 PC를 파괴하고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어 버리는 것입니다.

# 화면에 이상한 창이 뜨고 사용이 불가능할 때
# 이상한 파일이 생기고 윈도우가 꺼질 때
# 비트코인을 요구하며 모든 파일이 잠길 때

컴퓨터가 자꾸 꺼졌다 켜져요!

하드웨어적인 환경이 좋지 않거나 소프트웨어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하는 증상이 다수입니다. 운영체제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증상의 문제점은 부품이 누적된 피해를 받아 망가질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 잠깐 사용하거나 사용하지도 못하고 커지고 다시 켜질 때
# 켜지다가 알아서 꺼지고 다시 켜질 때
# 윈도우 바탕화면을 못보고 계속 커지고 켜질 때

인터넷이 안돼요!

외부적인 연결이 잘못되었거나 드라이버 설정이 잘못되거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하는 오류들입니다. 이런 경우는 정말 손쉽게 해결하거나 전문가를 불러야하는 정말 어려운 경우 두가지로 나뉩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아 크롬,익스플로러로 인터넷을 못 접속할 때
# 인터넷 포함해서 게임, 메일, 카카오톡 등 모든 연결이 안될 때
# 와이파이 및 인터넷이 모두 안 될 때

잘모르겠지만.. 아무튼 안돼요!

이 단계까지 오시는걸 정말로 바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의 경우에도 해당하지 않은 정말 특수한 경우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다양한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까지 오신다면 가능한 것은 처음부터 모든 경우를 따라가면서 최대한 비슷한 경우를 찾아보거나, 전문가에게 PC수리응 의뢰하거나, 정말 화가 나신다면 PC를 던져버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PC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을 알아보겠습니다.

# 처음 컴퓨터를 사용할 때
# 컴퓨터가 무엇인지 잘 모를 때
# 술을 너무 마셨을 때


Phone

(033) 010-4927-$$$$ x12387

Address

Engineering 6th building 610
Kangwon National Univercity,
Kangwondo, ChunCheun city(ChunCheun-si)
Republic of Korea, Sou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