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란?
우리가 사용하는 컴퓨터는 PC라 불리며 Personal Computer의 약자입니다.
개인용 컴퓨터를 모두 칭하는 단어이며, 데스크톱, 노트북부터 넓게 보면 스마트폰과 태블릿도 PC에 속합니다. 본인의 고장난 기기가 어떤 종류의 PC인지 부터 잘 알아야합니다.
PC의 구성
우선 이 사이트는 개인 데스크톱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PC는 다양한 부품들이 결합된 전자 기기입니다. 따라서 PC가 고장났다는 것은 다양한 경우의 수 중 한가지 혹은 그 이상의 부품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본적으로 PC는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와 같은 외부 입력기기 부터 CPU, MainBoard, VGA, RAM, HDD, SDD, Power, Case 와 같은 내부 부품까지 수많은 부품을 가진 본체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 중에 고장날 부품의 경우의 수는 매우 많지만 우리는 PC가 고장난 증상을 토대로 어떤부분이 고장의 원인인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마치 의사가 환자를 보고 병을 진단 하듯이 말이죠.
pc의 부품 혹은 관련 용어를 하나도 모른다면 본 가이드는 큰 도움을 줄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컴퓨터에 대해 정말 하나도 모른다면 PC정보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을 익히고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떤 증상인가?
다양하고 수많은 고장 중 우리는 고장의 증상을 보고 어디가 원인인 지 추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일정 지식을 알아야 가능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잘 모르는 여러분을 위해 포괄적이고 쉽게 어떤 부분이 고장인가에 따라 나누었습니다. (쉽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이제 다음의 화면에는 크게 증상에 따라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해당하는 증상을 보고 여러분의 컴퓨터가 해당한다면 해당증상을 눌러 다음단계로 넘어가세요.
아니라면 next 를 눌러 계속 본인의 증상을 찾아가세요!